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BUSINESS 고객사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설비

설비팀 이란 ?

생산현장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전기의 안정적인 수배급과, 생산설비인 전기 및 계기 설비, 회전기계 및 고정장치가 최적의 상태로 운전될 수 있도록 정비 계획을 수립합니다. 또한 설비의 검사 및 보수를 담당하는 설비 유지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와 함께 해당 설비의 예방정비 및 계획정비를 진행해 설비 고장 등의 문제로 인한 공정 가동정지를 최소화하며, 공정설비의 가동률을 향상시키고 안정적인 생산활동을 지원합니다. 설비팀은 전문화된 인력 육성 및 업무 효율화를 위해 기계장치반과 전기계기반 으로 구성 됩니다.

기계장치반 주요 업무 업무 (Business)

설비 기계 장치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로서 공장내의 설비를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상태로 유지, 보수하여 양산품질 및 가동률을 확보 하는 제조 경쟁력의 기반이 되는 업무를 하게 됩니다. 주요 업무는 기계 가동률 확보, 설비 돌발고장 최소화를 목표로 설비보전 계획 수립 및 실행, 사후 고장 조치, 예방보전, 예비품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업무를 주로 하게 됩니다.

전기계기반 주요 업무 업무 (Business)

LiBS, CCS, FCW, Utility 등 설비의 전기계기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 입니다. 주 업무는 설비의 가동에 필요한 전기공급, 차단, 혹은 계기류(각종 Transmitter, Sensor류등)의 유지보수와 제어부(PLC, Servo, Touch Panel 등)의 점검, 개선, 유지보수를 주 업무로 하며 설비 가동의 돌발 문제점을 해소하여 설비를 최적의 가동 상태로 유지하는 업무를 하고 있으며 다수의 외주 업체와 협업하여 개조, 개선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장내외 전기의 안정적 수전, 배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